스킵네비게이션

PNU 포커스

[실내환경디자인학과]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 개최 도시 재생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작품 16점 전시

작성자 홍보실 / [홍보실] 작성일자 2024-10-30 조회 130
부제목 도시 재생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작품 16점 전시

'[실내환경디자인학과]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 개최'


실내환경디자인학과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블루포트 2021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「2024년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」를 개최한다.
(전시회 지도: 김동식 교수, 기획 참여: 최정윤 강사 / 협업: 공간디자인 전문기업 PDM 파트너스)


‘공간의 숨결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졸업작품 전시회는 ‘영도 비전 2030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는데, 부산 영도구 봉래1동의 산업단지 및 공장 지역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부산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소개될 예정이다.


참여 학생들은 영도구의 노후화된 주거 환경, 접근성 문제, 인구 고령화 및 청년 유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략적으로 접근해, 지속 가능한 공간 창출을 목표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작품에 담았다. 학과에서 지난 4년간 쌓아 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, 영도구 봉래1동의 폐쇄된 공장과 기능이 저하된 지역을 상생과 재생의 개념을 통해 새로운 문화 관광 거점으로 재구성해 역사적 건축물을 현대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비전을 제시했다.


이렇게 탄생한 공간은 도심 속 치유시설, 폐형광등·폐타이어·커피박 등의 업·리사이클링을 위한 공간, 영도의 특산물인 해조류 곰피 체험 연구소, 해양안전체험센터, 노인데이케어센터, 반려견 복합문화공간, 동네텃밭 등 부산대 학생들의 16개 작품에서 다채로운 모습으로 구현될 예정이다.


이번 전시는 지역민에게 지식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, 지역사회에 미래지향적 공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돼,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. 온라인 전시(http://www.pnuiedgallery.com, 11월 1일 오픈)에서도 만날 수 있다.


* 이미지: 전시회 포스터.